본문 바로가기
맛있어요

어쩌다가 먹게 된 대하이야기~(가을철의 영양과 맛 대하)

by 소비요정 키르케 2020. 9. 2.

 

 

 

안녕하세요!

소비요정키르케 에요~

 

오늘은 어쩌다가 먹게 된~

대하

 

가을철의 영양과 맛 대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파트 네이버 카페에 글이 올라왔는데

 

활어를 유통 하시는 분께서

요새 거리두기 때문에

거래처들이 힘들어 하시고

주문량도 줄고 시간도 조금 남으셔서

 

 

선주문을 하면

거래처에 납품하는

가격으로 활새우를 판다는

 

글이 올라왔다.

 

 

1kg에 22,000

30~38마리 정도라고 했다.

 

 

그럼 디게 조그만거일까?...

이렇게 숫자로 얘기해 주시믄

나는 모르겠어.ㅋㅋ

우선 입금 하기로한다.

 

인터넷 장을 볼때면

생각보다 큰것도 오고 작은거도 오고

나는 몇kg 이런거 말해주면 감없음.^^

 

 

작아도 그냥 도와드리는?샘 치고 구매해보자

하고 주문했고 그걸 받아왔지..

 

활어니까 뚜껑있는거 가져오라고 하셔서

락앤락가져가서 받아왔는데

 

 

활어가 그런건지 몰랐다는..

 

 

갸네들이 팔딱팔딱

그 안에서 난리난리가 난거야..

 

전에 꽃게 샀을때 갸네들 무서워서

바로 냉동실에 넣어서 기절시켰었는데

 

 

야네들도 그렇게해야 하나?

 

 

이럴때는 네이버씨 에게 묻는게 최고지 암.

 

 

 

그랬더니 음..

얼음을 넣으면 죽는다나...

 

그래 죽어야지먹지

내가 살아있는거를 어떻게 먹겠어..

나는 못해...

 

 

얼음을 넣을때도

튀어나올까봐 무서웠어..ㅋㅋㅋ

남편도 늦는다고하고...

 

저녁은 고기를 구워서 먹고

(아들은 그냥꼬기만 구워주면 좋아라한다.

365일 꾸워줘도 먹을것이야...)

 

그리고 새우도 꾸워보기로 했어

 

 

날로도 먹는다지만

전에 석하를 먹고 탈나가꼬 병원에서 고생한지라

요즘에는 생물 무서워서 못먹겠어..

 

요즘 회를 먹지못하는 이유야..

면역력이 떨어졌는지

날거는 무섭다...​

나는 날거 좋아라 하는뎅..

 

 

지금 의사님들께서도 파업하고 그런다는데

저녁에 먹고 응급실가고 그러믄 안대쟎아..

 

 

난 너무 겁이 많다...ㅋㅋㅋ

 

암튼

 

 

 

처음해보는거라 좀 미숙하지만..

꾸워보기로 한다.

 

 

처음치고는 잘하는거 같은데~~~

으으 근데 아직 살아있어..

 

뚜껑을 덥고 굽는데

쫌잔인한거도 같고...

 

암튼 색이 변할때까지 꾸워서

 

 

짜잔~~​

 

 

그래서 엄청~ 맛나게 먹었다는..

꼬기굽는다 새우꿉는다

사진찍는다 플레이팅한다

아우~

진짜정신없었다..

 

 

 

근데 뭐야 사진너무 잘찍은거 아니냐?

블로그한다고 애썼고나 ^^

 

마침 삼성생명에서 저우드어쩌고

플레이팅된 프라이팬 낮에 택배받았다.

 

(삼성생명 있으신분들은 한번씩 뭐 선물 받으시죠?

설계사님이 챙기지 않으시면 전화해서 받으세요!)

 

나는 보험 20살 초반에 들어서

지금 보험료 내는건 하나도 없는데

선물은 잘챙겨주심.

감사합니다^^

대하에 대한 정보는 아래적었어요^^

 

 

 

 

*섭취방법 : 찜, 구이, 튀김, 전 등과 새우젓으로 이용된다.

*궁합음식정보 : 양배추

 (새우에 부족한 비타민C 와 섬유소를 양배추가 보충해주는 역할을 한다.)

*다이어트 :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다.

*효능 : 상장 발육, 피부미용

 (건강기능성 식품인 키토산은 지방의 침착을 방지하고 불순물의 배출을 촉진시켜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

 

 [네이버지식백과]대하 (쿡쿡TV)

 

 

 

 

낼은 이마트에서

초마짬뽕사서

남은새우 넣어서 먹어볼까해..

 

 

아직 20마리이상 남았음.

튀김도 해야할까 고민중.

 

 

근대 활새우랑 대하랑 뭐가 다르지?

그거이 그거 아닌가?

알지?

오늘은 무통장입금으로 내가사먹은 포스팅!

 

 

 

​#남을돕는다는것은결국엔내가도움받는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