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어요

무화과 드셔보셔요~

by 소비요정 키르케 2020. 9. 8.

 

안녕하세요!

소비요정 키르케

오늘도 어김없이 왔어요~

 

 

 

태풍이 왔다가서 그런가

아직까지 바람이 엄청 부네요

비 피해는 없으셨는지..

 

 

이제는 태풍이 지나갔으니

본격적인 가을이겠네요!

 

선선하니 산책도 많이, 책도좀 읽고??

 

 

말도 살찐다니

우리는 맛있는거를

더 많이먹도록 해볼까요?ㅋㅋ

 

 

오늘은

요즘 제가 맛있게 먹고있는

무화과 들고 왔어요~

 

 

 

 

 

과일!

참 달고 맛있쟎아요~

 

전에 제가 과일 많이 좋아한다고

적었던거 같은데...

 

 

비가오고나면

과일이 좀 당도가 떨어져서

슬프기는 하지만...

 

 

 

우리동네에

진짜 맛난 과일집이 있어요!

 

 

 

내가 공산품들은 인터넷쇼핑을 많이 하지만

과일만큼은 오프라인으로

구입한다는 사실!

 

 

 

집앞에 과일가게가 거의

백종원아저씨같이

먹는걸 사랑하시는분이라

과일맛이 완존히 일품이에요~

 

담에 과일가게만 따로

포스팅을 해야할 정도로

제가가 애정하는 가게에욤ㅋ

 

 

요즘은 무화과가 한창이라

요맘때면 제철과일인 무화과

먹고있는데

 

 

이 무화과는 소화가 잘되지 않을때

먹으면

단백질분해효소가 많이 들어서

소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이건 몰랐는데

검색을 해보니 나오네요~

 

그럼 꼬기를 먹은뒤에

무화과를 먹으면 더 좋겠지요?

 

무화과는 그냥먹어도

맛있있는데

 

여기저기 뒤져보니

크림치즈를 올려먹고

 

빵에 올려서

오픈샌드위치로 만들어

먹는다고 해서 저도 만들어 봤어요

 

남들하는건 다해보고싶다고 한다..

 

 

 

요래 요래~

 

 

 

 

 

끼리크림치즈를

자른무화과 위에

올려먹으라고해서

먹어봤는데ㅋ

 

 

 

요즘 크림치즈에

완전히 꽂혀가지고

진짜 JMT

 

 

 

근데 저렇게 먹는거 보다는

그냥 무화과만먹는것이

저는 더 맛나긴 하드라고요~

 

 

 

취향것 드시기를

 

 

 

그리고 다음으로는 오픈샌드위치!

해먹어봤죠

 

 

오픈샌드위치는

 

 

 

 

 

빵에 크림치즈 처발처발

그리고 딸기쨈을 처발처발

그냥이렇게도 맛있다고한다....

 

그리고 무화과를 잘라서 올린다!

 

 

 

 

 

이거는 크림치즈만 올린것보다

훨~~ 맛있었음!

 

 

무화과는 참 부드러워요~

 

 

 

저렇게 올리는것도 좋은데

무화과를 슬라이스해서 올리면

 

먹기더 편하더라고요.

보기에는 저렇게가 이뻐서~

저렇게 몇장을 먹었나 몰라요.ㅋㅋㅋ

 

 

크림치즈에 무화과 빵,

쨈의조화인데

맛이 없을수가 없겠지요?

 

 

요즘 매일 저거를

먹고있다는 사실.

 

 

이렇게 저렇게 만들어 먹어도 맛나지만

 

 

저는 그냥 무화과만 

먹는게 최고 맛나는거 같아요~

 

 

근데 저 맛있는걸

우리집 두남자는 무화과를 싫어해요.ㅋㅋ

아마 남자들은 무화과를 별로 선호하지 않나봄...

 

 

무화과는 8~11월이 제철이니까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무화과 다들 맛있게 드셔보세요~

 

 

 

아래는 네이버에서 가져온 무화과 정보 입니다.

 

 

· 구입요령 : 갈라진 부분이 건조되지 않고 열매의 적갈색이 전체적으로 균일한 것이 좋다.
· 보관온도 : 1~5℃
· 보관일 : 5일
· 보관법 : 무화과는 오래 보관하기 힘들기 때문에 주로 말려서 보관하는데, 생무화과를 레드와인에 조려서 냉장 보관하면 며칠 동안 두고 먹을 수 있다.
· 손질법 : 충분히 익은 무화과의 표면을 마른 거즈로 깨끗이 닦는다. 물로 씻을 때는 물기가 무화과속으로 스며들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씻은 후에는 물기를 완전히 걷는다.
· 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 우리나라에서는 전남과 경남에서 주로 재배하며 북쪽에서는 온실에서 기른다.


- 섭취정보

· 섭취방법 : 생으로 먹기도 하고 말리거나 잼, 통조림 등으로 이용된다.
· 궁합음식정보 : 돼지고기 (단백질 분해효소인 피신이 풍부해 고기를 먹은 후 후식으로 무화과를 먹으면 소화가 잘 된다.)
· 효능 : 변비 예방 (펙틴이 풍부해 변비에 좋다.), 소화 촉진 (피신이라는 효소가 있어 소화작용을 촉진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무화과 (쿡쿡TV)


 

보니까 소화가 잘 되지않는

저같은 사람에게 딱이네요!

 

 

아! 생각해보니

 

저 또.. #즙의여왕 즙사랑.ㅋㅋ

울집냉장고에 무화과즙이 있었는데..

여러가지 즙이 있다는거.

 

 

이모께서 보내주신

무화과즙도

잘 마시고 있어서 보여드려요~

 

 

 

이거는 이모께서 우리가족 건강하라고

보내주셔서 내돈주고산거 아니고

판매처도 몰라요^^

 

암튼 세상엔 여러가지 #건강즙이 존재한답니다ㅋ

 

 

 

또 무화과를 먹으러 가야겠어요.ㅋㅋ

 

 

 

빠이~

 

 

 

 

 

오늘도 내카드로

내가사먹은 포스팅

 

 

 

 

#다이어트효능 #배변효과

#항산화, 항균, 항염

#면역력증진

#요플레에 넣어먹어도 맛남.

#좋은음식많이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