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었어요

삼각김밥을 만들어보아요~

by 소비요정 키르케 2020. 9. 5.

안녕하세요!

소비요정키르케

오늘은 삼각김밥을

가지고 왔어요~

 

 

어제는 아침먹고 쉬고 있었는데요.

우리집 두남자는

꼭 아침밥을 먹어서

그리구 요즘 코로나로

남의편도시락 까지 싸고있는뎅..

 

 

나는 아침안먹어도

괜찮은 인간형이고만..

난 거의 하루한끼만 먹어도

괘안은 인간형..

 

배가잘 안고프고

조금만 먹어도 배부르고..

 

그런데 잘안먹어서 자꾸아픈거같아서

요즘은 잘 챙겨먹으려고 노력중이긴해요..

 

 

 

암튼

 

쉬고있었는데.

블로그 하고 있었겠지.ㅋㅋ

 

 

울아들 오늘3,4교시 실과수업이

음식 만들어서 나눠먹는라서


밥버거나 삼각감밥을

만들어야한다는거에요..

 

아니 그럼 일찍 말을해줘야지!

그런거는 재료도 필요하고!

 

밥도 흰쌀밥이여야​

맛있있단 말이다!

 

암튼 미리 미리 뭐말하는게 없는거야!

 

 

이긍

(나는 딸을낳고 싶었다고 한다...)

 

 

 

 

예전에 만들고 남은거 뭐
냉장고에 있던거 같은데..

냉장고를 뒤지니까

이런게 나왔어요!

 

 

 

 

이거아세요?

삼각김밥용김!

만전김

두번구워 더 바삭하데요!

나는 저거 첨알았을때

완전깜놀 했었는데요..

 

 

우리나라는 너무

신문물을

잘만드는거 같아요!

 

 

저기다 밥이랑 속재료넣고 싸면

편의점삼각김밥 비스무리

깔끔하게 만들수 있다는 사실~

 

 

 

 

일케 일케

 

모양틀하고  스티커까지

들어있는 이 디테일

 

 

감동감동​

 

 

또한번 이런거에 국뽕에

취한다고요.

 

그냥 조미김도

세계적인효자상품이라던데..

 

나는 이상하게 작은거에

나라까지 사랑하고 그런...

 

암튼 저런거가 너무너무 신기해~~

울나라서 만드는 밀키트, 인스턴트 먹을때도

자꾸감동받고 있거든요^^

삼각김밥을 만들어본지 오래되서

책을 펴요...

 


그냥은 못하냐?

주부라며?

근데 저 살림한지 몇년안되어서요....

그냥은 못해요.. 

 

 

 

 

이책은 제가 집에서

카페놀이할때 펴보는책^^

 

 

 

 

 

요페이지 자주봐서 그냥 여기가 펴져요^^

저는 메뉴얼이 있는거를 좋아해요

그래야 맛이보장되니깐요^^

 

 

 

 

 

 

 

1. 우선밥에 참기름과 소금으로 간을해요!

저는 깨소금추가했어요

그럼 더 맛남!

 

근데 잡곡TT

밥다시 하려면

시간이 넘 많이걸리니까 별수없음요..

 

삼각김밥은 밥이 중요한데..

쌀을 여러번 씻어서 쌀물이 깨끗하게하고

밥을 두시간 이상 불려서 밥을지어야

맛있어요!

저는보통 쌀을 밤에 씻어두고

아침에 일어나면 밥이 되어있도록

예약해놓고 자야지

잡곡이라서

밤새 불려야 소화가 잘된다는

소화가 잘안된다 말이다..

 

 

 

 

 

쪼물쪼물 양념을 하네요^^

 

(아들 열심히 함.)

 

2. 양파다지고 김치다지고

참치는 기름을빼서 준비한다.

 

 

 

 

도마는 김치물이 베어들까봐

스텐도마를 쓰는..

저 이래뵈도 디테일있는 녀자에요ㅋㅋ

 

 

 

 

참치 기름 빼야해요!

 

 

 

 

3. 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은 예열한후

재료를 넣고 볶아 주세요~

 

 

예열을 하라했다..

그냥 예열없이 넣으믄 안돼요!

내음식이 맛이 없는거는..

그런거는 이런 작은거를 안해서 그렇다는 사실!

아니면 재료가 맛없거나..

 

암튼 볶아요!

 

 

 

 

참기름조금 깨소금 후추로 마무리!

맛있게 볶아졌네요^^

 

 

 

 

3. 틀에 밥을 반쯤넣고

속재료 김치볶음을 넣고​

다시 밥을 채워서 꼭꼭눌러요!​

저위에 기름보이세요?

손에 기름이 없음 손에 밥이 다 붙어서 안됨

저거 중요해요!

4. 그리고 틀을 뺀후 김을 덮어서 마무리해요!

 

 

 

 

스티커 붙이고!

예쁘다~~

 

 

 

 

짜잔!

 

 

 

 

다섯개나 맹글었음요~

먹어보니 밥이 좀거칠지만

맛있었어요^^




어디를 놀러갈때

참치마요랑 참치김치랑 만들어가면

좋을거 같아요!

 

오늘은 아들이랑

함께해 본 삼각김밥!

 

재밌었다고 한다.~~

빠이^^

#6학년실과수업음식만들기

#전에는바느질도하던데..

바느질을 잘한다고칭찬받았단다.ㅋ

#온라인수업도열심히

#공부만이살길임!

 

 

 

 

 

 

#곰돌이곽티슈커버